롯데 가스보일러 P4 에러, 쉽고 빠른 해결 방법
목차
- P4 에러코드 원인
- 자가 점검 및 조치 방법
- 전문가 도움 필요 시점
1. P4 에러코드 원인
롯데 가스보일러 P4 에러코드는 보일러 내부 또는 난방 배관에서 누수가 발생했을 때 나타납니다. 누수 발생 시 보일러 압력이 낮아져 작동이 중단되고, 안전을 위해 에러코드를 표시합니다.
2. 자가 점검 및 조치 방법
- 보일러 주변 점검: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배관에서 물이 새는 곳이 없는지 확인합니다.
- 난방 배관 점검: 각 방의 난방 배관 연결 부위와 분배기 주변을 점검하여 누수 흔적을 찾습니다.
- 보일러 압력 확인: 보일러 전면의 압력계를 확인하여 정상 범위(1~2bar)를 벗어났는지 확인합니다.
- 누수 부위 응급조치: 육안으로 확인되는 누수 부위가 있다면 마른 수건이나 테이프 등으로 임시 조치합니다.
3. 전문가 도움 필요 시점
- 누수 부위 발견 불가: 자가 점검으로 누수 부위를 찾을 수 없는 경우
- 보일러 압력 지속적 감소: 응급조치 후에도 보일러 압력이 계속해서 낮아지는 경우
- 에러코드 지속 발생: 재가동 후에도 P4 에러코드가 계속해서 발생하는 경우
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반드시 롯데 보일러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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